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찬없이 고소하고 맛있는 계란스팸볶음밥 레시피

전체 요리 메뉴/인기요리

by 흐미니 2017. 9. 8. 12:00

본문

고소하고 맛있는 계란스팸볶음밥

만들어 보았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계란과 스팸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요.



계란스팸 볶음밥 레시피(1인분)


재료

밥 한공기/계란 2개/스팸/양파/

당근 약간/대파 반개/간장 1큰술/

식용유/후추 약간/깨소금 약간



스팸/당근/양파/대파는 잘게 썰어주세요.



계란은 2개를 깨서 잘 풀어주세요.

저는 처음에 한개만 했다가 부족해서 

한번 더 했네요. 2개가 딱 적당한거 같아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기름 넉넉히 두르고 익기전에 젓가락으로

빠르게 잘 저어서 만들어야해요.

안그러면 계란지단이 되어버려요.



그리고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볶아주세요.



그런후 나머지 스팸,양파,당근을 넣고 

볶아주세요.



스팸과 당근이 적당히 익으면

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간장을 팬 한쪽에서 살짝 끓인후에 섞으면

풍미가 있어 더욱 맛이 좋아요.



밥과 계란 스크램블을 넣어 잘섞은후 

볶아줍니다.



간을 한번 보고 간이 덜 됐으면

소금을 추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후추와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완성된 계란스팸볶음밥을 

그릇에 내놓습니다.



저는 케찹을 좋아해서

케찹 듬뿍 뿌려주었어요.

그러니 오므라이스 느낌도 나네요 


취향껏 그냥드셔도 되고

케찹뿌려드셔도 되요.



역시 케찹에 비벼먹는게 

참 어울리는거 같아요.



반찬없이 고소하고 맛있는 

계란스팸볶음밥이였습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