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콤쫀득한 간식 고구마떡 맛탕 레시피

전체 요리 메뉴/인기요리

by 흐미니 2017. 10. 15. 17:17

본문

쉽고 간단한 달콤쫀득한 간식

고구마떡 맛탕

만들어 보았습니다.


강원도에 계시는 이모께서 

고구마를 2상자 보내주셨는데

 고구마 맛탕이 생각나더라구요.

냉장고에 떡볶이떡도 있어서

 쉽게 만들었네요.

 


고구마떡 맛탕 레시피


재료

고구마1개/떡볶이떡/다진땅콩

올리고당2큰술/설탕1큰술



고구마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고구마 껍질은 항상 깍는편인데요.

깨끗이 씻고 껍질있는 그대로 사용해도 되요.



떡볶이떡도 한입에 먹기좋게 

반을 잘라 줍니다.



땅콩은 다져서 준비합니다.



썰어놓은 고구마는 찬물에 담가

 전분기 빼주세요.



오븐에 고구마를 넣고 

15분정도 익혀주세요.


저는 처음부터 기름에 고구마 튀기면

기름을 처치 곤란할 것 같아서

오븐에 80%정도 익히고 

팬에서 20% 마무리해요


오븐이 없는 경우는 처음부터 프라이팬에서 

기름에 튀기셔도 되요.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을 튀기듯이 구워주세요.



그리고 오븐에서 구운 고구마를 

에 넣어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줍니다.

 


다 볶아진 고구마와 떡을 큰볼에 담습니다.



다진땅콩/올리고당 2큰술/설탕 1큰술

넣어줍니다.



고구마와 떡에 양념이 잘 베도록

고루 섞어줍니다.



완성된 고구마떡 맛탕을 그릇에 내어 줍니다.



고구마의 달콤함과 떡의 쫀득함

자꾸 손이 가게 하네요.


땅콩을 곁들인것도 신의 한수네요.

땅콩의 고소함이 간식으로 딱좋아요.



달콤쫀득한 간식 

고구마떡 맛탕이였습니다.


고구마 맛있는 계절이 왔으니

여러분들도 한번쯤은 

고구마떡 맛탕 한번 해보세요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