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 제철참외로 시원한 참외스무디 만들기

전체 요리 메뉴/차_생과일주스_음료

by 흐미니 2018. 7. 15. 21:18

본문

여름 제철참외로 더위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참외스무디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요즘 참외가 제철이라 

달달한 참외를 싼가격에 자주 먹고 있어요.



참외스무디 레시피(1인분)


재료

참외 1개(크기가 큰 경우는 반개를 사용)

얼음 5개, 우유 200ml

꿀 1큰술(달달함을 좋아하는분들)



우선 참외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집에 있는 참외가 큰 편이라 

저는 반개만 사용했어요. 

참외 크기가 중간정도 되는 분들은 

1개를 사용해 주세요.



참외의 껍질을 벗긴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블랜더에 참외와 얼음, 우유를 넣어줍니다.

저는 제철참외가 굉장히 달아서 

시럽을 추가로 넣진 않았어요.



혹시라도 좀 더 달달함을 원하시면 

꿀 한큰술 혹은 올리고당을 넣어주세요.



블랜더를 돌려주면 이렇게 얼음까지 

곱게 갈려 시원한 참외스무디가 완성됩니다.



컵에 먹기좋게 담아내어 주세요.



빨대가 있으면 꽂아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참외는 90%​​ 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비타민 C가 많아서 더운 여름에 갈증 해소를 

해주고 피로회복을 하는데 효과가 좋아요. 



그리고 노화예방, 식중독예방, 빈혈예방과 

피부개선까지 있는 좋은 과일입니다.


단, 참외는 찬 성질의 음식이라

자궁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생리전에는

피해주시길 바래요.



여름 제철참외로 만들어본

시원한 참외스무디였습니다.


방문해 주신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힘이되는 공감도 꾸욱 부탁드립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