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븐없이 식빵으로 만든 고구마 케이크 레시피

전체 요리 메뉴/인기요리

by 흐미니 2018. 1. 5. 11:06

본문

오븐없이 식빵으로 달달한 

고구마케이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고구마케이크 레시피


재료

식빵 4장/찐고구마 1개

생크림(제과점 구입가능)/아몬드


생크림 직접만들경우

볼에 휘핑크림200ml/설탕 2큰술을 넣어

핸드믹서로 돌려주면 됩니다.



볼에 찐고구마를 으깬 후 

생크림을 넣어주세요



고구마와 생크림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맛을 보고 입맛에 맞게 

설탕 혹은 꿀을 더 넣어주세요.


저는 생크림에 이미 설탕을 넣어서

추가로 설탕을 넣지는 않았어요.



식빵 4장가장자리를 잘라내주세요.

참고로 식빵은 보들보들한 

우유식빵 추천드려요.


저는 샌드위치용식빵으로 만들어서

나이프로 예쁘고 케이크를 썰어먹었네요!!

근데 그것도 나름 괜찮더라구요.



식빵위에 고구마 생크림을 발라주세요.

되도록이면 식빵두깨만큼

 듬뿍 올려주세요.



그 위에 식빵을 얹고

식빵 3장까지 고구마 생크림을 

반복해서 발라주세요.



맨 마지막 식빵을 올리고

윗면, 앞면,옆면 모두 

생크림을 고루 발라주세요.



아까 자르고 남은 

자투리 식빵을 블랜더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스텐채망빵가루를 넣어 

살살 생크림 발라놓은 

케이크 위에서 뿌려줍니다.



옆면까지 빵가루를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그리고 고구마 생크림아몬드로 

장식하고 마무리해주세요.



완성된 고구마케이크를 

빵써는 칼로 먹기좋게 썰어 

그릇에 담아내주세요.



한입씩 맛을 본 가족들의 말로는 

식빵으로 만들었지만 고구마케이크보다 

훨씬 맛있다고 하네요.


생크림과 고구마를 섞은 크림이 

신의 한수였던거같아요!!



오븐없이 식빵으로 만든 

고구마케이크였습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