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은 불고기활용!! 불고기덮밥 만들기

전체 요리 메뉴/인기요리

by 흐미니 2021. 9. 17. 15:10

본문

오늘 밖에 나가보니 바람이 불어

선선하면서도 햇볕이 장난 아니게 뜨겁네요.

바람과 햇볕이 서로 이렇게 다르네요.

오늘 저는 담주에 추석이라 냉장고에 남아있는

반찬들을 모두 처리하려고 해요. 

냉장고 문을 열어보니

냉동밥과 소불고기, 상추가 딱 보이네요.

불고기덮밥~~ 딱 생각나는거있죠~

오늘은 남은 불고기 활용해서 

불고기덮밥을 만들어 볼게요!! ^_____^

 

불고기덮밥

재료

소불고기 남은 거, 냉동밥, 상추, 김, 계란,

참기름, 맛간장 1큰술, 깨 약간

 

 

주요 재료인 소불고기와 냉동밥, 상추와

김, 계란을 준비해줍니다.

이외에도 남아있는 반찬이 있으면 

같이 준비해주세요.

 

냉장고에서 꺼낸 소불고기는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뜨겁게 데워주세요.

 

상추는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혹시 상추 상태가 안 좋은 경우는

뜨거운 물에 담가놓았다가 찬물에 헹구어주면

시들었던 상태가 파릇파릇~ 하게 좋아집니다.


그리고 상추 대신에 깻잎이나 양상추를 이용하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계란 후라이를 하나 만들어주세요.

저는 계란후라이 반숙을 좋아해서 

약불로 노른자를 터뜨리지 않고

후라이를 만듭니다.

여러분 취향껏 후라이를 만들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냉동밥도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에 대접에 담아줍니다.

 

대접에 담긴 밥 위에 

데워놓은 소불고기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맛간장을 한 큰 술 둘러주세요.

 

상추를 2cm X 2cm 크기로

먹기 좋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김을 가위로 잘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만들어 놓은 계란 후라이를

올려주고 참기름을 한 큰 술 둘러주세요.

그리고 통깨도 먹음직스럽게 뿌려줍니다.

 

완성된 불고기덮밥을 쟁반에

올려 먹을 준비를 합니다.

 

계란후라이가 먹음직스럽게

참 이쁘게 됐네요~

 

계란후라이 노른자를 터뜨리니

노른자가 예쁘게 흘러내려요.

 

먹기 좋게 계란후라이를 

수저로 잘게 나눠서 덮밥에 섞어줍니다.

 

밥과 불고기, 야채 등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밥이 뭉개지지 않게 젓가락으로

살살 섞어서 비벼주세요.


식성에 따라 고추장이나 마요네즈, 버터, 치즈를

넣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냉장고를 털어 남은 불고기로

불고기덮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명절이 가기 전에

남은 반찬으로 맛있는 덮밥 한번 만들어보세요.

 

방문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힘이 되는 건강도 꾹 부탁드립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