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밥한그릇 뚝딱!! 소고기뭇국 만들기

전체 요리 메뉴/인기요리

by 흐미니 2021. 5. 27. 07:56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정말

많이 부는 하루네요.

이런 날은 따끈한 국에 밥 말아먹고 싶어 져요.

남녀노소 좋아하고 밥 말아먹기에

딱 좋은 국에는 소고기뭇국이 있죠~

오늘은 소고기 달달 볶아 무넣어 끓인 

소고기뭇국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소고기 무국 만들기

 

재료

소고기 양지 100g, 무, 대파

국간장 1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청주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후추

 

소고기뭇국에 필요한

재료(소고기 양지, 무, 대파)를 준비합니다.

소고기는 양지 부위가 좋고,

무는 위쪽 하얀 부분보다는

아래쪽 부분이 국을 끓였을 때 시원합니다

 

소고기 양지는 핏물을

종이타월로 미리 닦아주세요.

그래야 국물에 누릿 내가 많이 생기지 않아요

 

무는 나박 썰기 혹은 어슷 썰기로 준비해줍니다.

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저는 무는 어슷 썰기의 식감을 좋아해서 

어슷 썰기로 썰어 준비해보았어요.

 

소고기뭇국을 끓일 냄비에

소고기, 국간장, 청주,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들기름을 넣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깔끔한 맛을 위해 들기름을 생략했어요.

 

소고기가 익을 때까지 타지 않게 

낮은 온도에서 달달 볶아줍니다.


처음부터 물을 붓고 끓이는 것보다 

이렇게 고기를 볶은 후에 물을 넣어 끓이면

더욱 맛있는 소고기뭇국을 맛볼 수 있어요.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물을 넣어준 후 한번 끓어오르면 

하얗게 떠오르는 거품은 걷어낸 후 

무를 넣어줍니다.

그럼 국물 맛이 깔끔해져서 좋아요.

 

무가 투명하게 익을 때까지

센 불에서 팔팔 끓여주세요

 

취향에 맞게 소금으로 간을 한 후에

다진 마늘, 대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후추를 넣어줍니다

 

1분 정도 한소끔 끓인 후

불을 끄고 고루 섞어 마무리해줍니다.

 

완성된 소고기무국을 대접에 담아내어봅니다.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소고기뭇국에 말아먹기 위해 밥 한 공기와

찬으로 먹을 김치를 준비했어요~

 

소고기뭇국의 비주얼도 좋지만

진한 소고기 국물 냄새가 너무 좋네요

 

 

소고기 무국에 밥을 말아봅니다

이미 입으로 먹은 듯 맛있어 보여요.

 

한수저 깊게 떠봅니다

 

그리고 김장김치도 올려봅니다~

 

소고기뭇국은 면역력에 좋고

고혈압에 좋은 메뉴예요.

 항균효과가 높아서 체내의 유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위궤양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식재료로써 소고기와 무는 

궁합이 정말 좋고, 만들기도 정말 쉬우니

평소에 많이 만들어드시길 추천드려요. 

 

오늘은 쌀쌀한 바람에 몸의 건강을 위해

따뜻한 국물 가득한 소고기무국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방문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힘이 되는 건강도 꾹 부탁드립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